高校同門(同期 및 後輩)들 6명과 함께 일본 쥬오(中央)알프스의 최고봉인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ケ岳/2956m)와 우츠기다케(空木岳/2864m)를
8월19일~8월21일(2박3일/실질 여행은 8/18~8/23)에 걸쳐 다녀왔습니다.
이번 일행 중 5명은 2009년 8월에 일본 기타(北)알프스 시로우마다케(白馬岳/2932m)를,
2016년 8월에는 미나미(南)알프스 호오미야마(鳳凰三山/2840m)를 같이했던 적이 있어
척하면 척할 정도로 호흡이....
이번에 다녀온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와 우츠기다케(空木岳)는 고마가네(駒ヶ根)에 위치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2956m) & 우츠기다케(空木岳/2864m) 종주산행 참고도
■ 산행일자 : 2017년 8월19(土) ~ 8월20일(日)
-,2017년도 제35차 산행
■ 산행지 : 일본 나가노켄(長野県)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2956m)
■ 산행거리/시간 및 코스
● 제1일차(8/19)
◎ 이동 : 오사카 → (신칸센/新幹線) → 나고야(名古屋) → (메이데츠고속버스/名鐵高速バス)
→ 고마가네(駒ヶ根)IC → (순환버스) → 시라비다이라(しらび平) → (로프웨이/Ropway)
→ 센조지키카루(千畳敷カール) → 호켄산소우(宝剣山莊)
◎ 산행 : 약 1시간(약 1.1km)
◎ 코스 : 센조지키카루(千畳敷カール/2612m) → 놋코시죠토(乘越淨土/2858m) → 호켄산소우(宝剣山莊/2865m)
◎ 숙박 : 호켄산소우(宝剣山莊)
오사카(호텔)에서 나고야(고속버스 센터)로 이동 중에..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는 신칸센 이용
신칸센 표 구입하는 곳 앞에서 일행과 함께(스마트폰 내장 카메라로 촬영)
우리가 타고 갈 신칸센은 07시40분 도쿄행 노조미 212호
신칸센 플랫폼..
신칸센 내부
JR 나고야 역에서 신칸센 하차 후 고속버스로 환승하기 위해 이동 중
고속버스 타는 곳
메이테츠버스센터 → 를 따라 이동 (JR 나고야 역에서 고속버스센터까지는 도보로 약 5분 거리)
3F 5
For Ina 방면 요금표 중 Komagane Interchange 3,010(엔)이 우리 행선지
고속도로 휴게소(일본에서는 PA/Parking Area라고 함) 하차 중 - 정차시간은 15분
고속도로 휴게소(PA) 풍경
고마가네인터체인지 고속버스정류장 도착 - 여기서 하차하여 다시 순환버스를 타고 로프웨이 승차장으로 이동
고마가네 IC → (노선버스/약 33분) → 시라비다이라 에키(로프웨이승차장) → (로프웨이/7분30초) → 센조지키에키
고속버스 하차 장소인 고마가네IC에서 로프웨이 승차장으로 가는 노선버스 타는 곳까지 안내도
로프웨이 승차장인 시라비다이라로 가는 노선(순환)버스 승차
로프웨이 승차장 시라비다이라 도착
센조지키 도착 - 해발 2612m에 위치 해 있기 일본 최고소역(最高所驛)이라고(*여기서의 역은 로프웨이 승강장을 의미)
해발 2612m 답게 기온 17.2도(해발 100m 당 0.6도씩 내려간다는 말이 실감 남) - 高度에 비해 濕度는 높은 느낌
로프웨이 하차장인 센조지키카루(*Kar) - 여기서 오늘 숙박지인 호켄산소우(宝剣山莊/2865m)까지는 약 1시간 거리
*カール(kar/圈谷) : 빙하(氷河)의 침식작용으로 만들어진 넓은 주발(周鉢)모양 계곡(빙하지형)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 온 관광객(?)들 한테 여기서부터는 본격적인 등산장비가 필요하다는 경고판
-,일본어는 물론 영어, 한국어, 중국어(번체와 간체)까지..
이 지점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등산로이니 '가벼운 차림'이 아닌 본격적인 등산 차비를 갖추라는 경고판
기술, 경험 등이 없는 사람은 대단히 위험(산악조난사고 다발) - 일본인들도 어지간히 말 안 듣는 듯 ^^
놋코시죠토(乘越淨土/2858m)
호켄산소우(宝剣山莊/2865m) - 山中 제1일차 숙박은 여기에서
호켄산소우 내부(식당)
호켄산소우 주변 풍경
저녁식사
8월19일은 ❶에서 ❷까지 진행하고 숙박,
8월20일 아침에 ❷에서 ❸으로 갔다 ❷로 복귀해서 이후 호켄다케(宝剣岳/2931m)를 거쳐
기소도노산소우(木曽殿山荘/2490m)까지 약 11km를 9시간20분에 걸쳐 진행
● 제2일차(8/20) - 아침
◎ 산행 : 1시간35분(약 2.2km)
◎ 코스 : 호켄산소우 → 나카다케(中岳/2925m) →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2956m) → 호켄산소우
8월20일 아침 - 호켄산소우 주변 풍광
밤새 잠을 제대로 못자고(*밤새 '탱크부대'들이 출몰 했던지라) 거의 뜬 눈으로 세운 바람에 푸석한 얼굴로..
아침식사 후 배낭은 산소우(山莊)에 맡겨 놓고 중앙알프스 최고봉인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2956m)를 향해 출발
- 사진은 산장 뒤편 모습
해가 가리고 있는 산은 기소고마가다케를 다녀온 후 박박 기어 올라가야 할 호켄다케(宝剣岳/2931m)
나카다케(中岳/2925m) - 기소고마가다케의 전위봉(前衛峰)
산소우(山莊) 뒤로 뾰족하니 보이는 산은 호켄다케(宝剣岳/2931m)
나카다케에서 내려다 본 기소고마 캠프장 - 캠프장 뒤로 보이는 언덕배기 같은 곳이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
중앙알프스 최고봉인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ヶ岳/2956m) 정상 풍경
- 本人의 50번째 일본 산행이자 정상을 밟아 본 37번째(*중복 2회 제외하면 35번째)의 일본 百名山
중앙알프스 최고봉인 기소고마가다케(木曽駒ケ岳/2956m) 정상
이번 산행 참석자 모두(1명 제외)가 단체로..
다시 호켄산소우를 향하여..
고산식물 복원사업 실시 중이니 지정된 길로만 다니라는 안내판
여기서 나가다케(中岳)를 거치지 않고 우측 마끼미치(卷き道/危險)로 진행
巻き道(마끼미치) - 일본 山岳辭典 풀이
通行困難な岩場などを避けるために付けられた迂回路。
また山頂部などを通らずに山腹を巻いて反対側に向かう道なも巻き道と呼ぶ。
통행이 곤란한 바위 등을 피하기 위해 부설한 우회도로,
또는 정상 부분 등을 통하지 않고 산허리를 돌아서 반대편으로 향하는 길도 마끼미치라 호칭
나카다케 마끼미치(中岳巻道)
(통과하기)어려운 구간이 있어 적설기에는 폐쇄
막상 가 보니 뭐 별로 어려움 없이 통과 가능했음
(계속)
호켄다케(宝剣岳/2931m) → 고쿠라쿠타이라(極樂平/2800m) → 니고리사와오오미네(濁沢大峰/2724m)
→ 히노키오다케(檜尾岳/2728m) → 오오카기야마(大滝山/2708m) → 구마자와다케(熊沢岳/2778m)
→ 히가시가와다케(東川岳/2671m) → 기소도노산소우(木曽殿山荘/2490m)로 이어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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