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8일(金) ●출국 : 5/18 2230 부산항 국제터미널 → 5/19 0600 큐슈 하카다항(九州 博多港) / 뉴 카멜리아(New Camellia) ※부산항에서 승선(수속 시각)은 1900(~1940)이나 실질 출항은 2230 ●석식 및 숙박 : 카멜리아 선내(船內)
◎5월19일(土) ●전세버스로 하카다항에서 산행들머리인 나가사키(長崎) 이케노하라(池の原)로 이동 ●운젠다케(雲仙岳)산행 ●숙박 : 나가사키 니쇼칸 호텔(にっしよぅかん)
◎5월20일(日) ●다케오(武雄)올레 걷기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滿宮) 관광 ●귀국 : 5/20 1430분 하카다항 → 5/20 1800 부산항 국제터미널 / 드림(Dream)
◎여행경비 : 389,000원/인 (여행요금 349,000원 + 가이드/기사 팁 20,000원 + 객실 업그레이드 20,000원) *객실 업그레이드 : 나가사키 니쇼칸 호텔 3인/실 숙박을 2인/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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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행일자 : 2012년 5월19일(土)
-,2012년도 제23차 산행
■ 산행지 : 일본 나가사키켄(長崎県) 운젠다케(雲仙岳/1359m)
■ 운젠다케(雲仙岳)개요 :
운젠다케는 1934년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 중의 하나로 나가사키현 시마바라 반도의 중앙부에
우뚝 솟은 운젠 삼봉오악(三峰五岳)의 총칭인지라 별도로 운젠다케라는 명칭을 갖는 최고봉(peak)은 없음.
운젠 삼봉오악은, 후겐다케(普賢岳), 구니미다케(国見岳), 묘켄다케(妙見岳)의 삼봉과, 노다케(野岳), 구센부다케
(九千部岳), 야다케(矢岳), 타카이와산(高岩山), 기누가사야마(絹笠山)의 5악을 가리키는데 얼마 전까지는
후겐다케가 최고봉이었지만 1990년 11월17일 최초로 이후1995년 3월까지 화산 분화(火山 噴火)에 의해 헤이세이
신잔(平成新山/1486m)이 생성되어져 헤이세이신잔이 최고봉이 되었다.
참고로 이 헤이세이신잔에서는 1991년 6월3일 분화에 따른 화쇄류(火砕流)가 발생하여 화산학자, 매스컴 관계자,
소방단원, 경찰관등 사망자 43명과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 산행자 : HL5FXP & HL5NUX
-,일본이야기(日本物語)여행사 Package 산행에 참여(총원 41명)
■ 산행코스 :
이케노하라(池の原) - 니타도우게(仁田峠) - 묘겐다케(妙見岳) - 후코시와카래(吹越分かれ)
- 구니미와카래(国見分かれ) - 구니미다케(国見岳) - 구니미와카래(国見分かれ) -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 니시노카자아나(西の風穴) -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 모미지자야(紅葉茶屋) - 후겐다케(普賢岳)
- 모미지자야(紅葉茶屋) - 아자미다니(あざみ谷) - 니타도우게(仁田峠)
■ 산행거리 : 7.7km(GPS 측정치)
■ 산행시간 : 산행시작 11시20분 - 산행종료 16시10분 (4시간50분)
-,1120 : 이케노하라(池の原/737m) - 산행시작
-,1205 : 니타도우게(仁田峠/1100m)
-,1241 : ▲묘겐다케(妙見岳/1333m)
~ 여기서 1310까지 점심 겸 휴식
-,1312 : 후코시와카래(吹越分かれ)
-,1339 : 구니미와카래(国見分かれ)
-,1349 : ▲구니미다케(国見岳/1347m)
-,1402 : 구니미와카래(国見分かれ)
-,1412 :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1420 : 니시노카자아나(西の風穴)
-,1440 :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1442 : 모미지자야(紅葉茶屋)
-,1505 : ▲후겐다케(普賢岳/1359m)
-,1528 : 모미지자야(紅葉茶屋)
-,1545 : 아자미다니(あざみ谷)
-,1610 : 니타도우게(仁田峠) - 산행종료
부산항 국제터미널 보세구역 /출국 수속 완료 후 승선대기 중
카멜리아호 승선을 위해 이동 중
카멜리아호 내부
카멜리아 호 선실(다인실/11인실) - 실질 숙박은 5인
카멜리아 선상에서 바라 본 부산 시내
★선박 카멜리아에 대한 상세는 여기를 http://blog.daum.net/hl5fxp/18348578 클릭 참조
큐슈 하카다 항
연인의 성지 - 하카다 항구에서 나가사키로 이동 중 들린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위치
운젠다케 산행 트랙
운젠다케 산행 프로파일
이번 산행의 들머리인 이케노하라
운젠이케 평원 일대의 철쭉군락지는 국가 지정 천연기념물 이라고....
니타도우게(NITA PASS)방면으로 진행,
참고로 도우게의 한자 표기 峠은 『고개 상』으로 읽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쓰지 않는 일본식 漢字
니타 도우게 주차장
소화전에 주목
후미가 올라올 때 까지 이곳 니타도우게에서 약 15분 정도 대기
오시도리노이케(おしどりの池)
로프웨이(Ropeway)의 종점이 묘겐다케 정상
묘겐다케 정상
묘겐다케 정상에서 바라 본 이케노하라 방면
묘겐다케 정상의 방위표
후코시와카래(吹越分かれ)
헤이세이신잔(平成新山) : 1990년~1995년 기간 중에 화산폭발로 형성 된 新山
묘겐진자(妙見神社)
구니미와카래(国見分かれ)
- 여기서 구니미다케(Mt. KUNIMI)로 갔다가 다시 이 지점까지 회귀하여 후겐다케(Mt. FUGEN)로 진행
구니미다케로 가기 위한 마지막 오르막
구니미다케(国見岳/1347m) 정상
구니미다케 정상의 현재 온도는 21도
헤이세이신잔 정상 - 활화산 답게 연기/수증기가 피어나고 있음
후겐다케 정상 정경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여기서 하토아나와카래 방면으로 진행 - 결론적으로 왕복 900m '알바'
니시노카자아나(西の風穴)
계속가면 후겐다케(普賢岳)으로 갈 수 있었으나 약 30분 정도 우회(?)하게 되는지라 다른 일행들이 진행한 대로
여기서 더 이상의 진행을 중단하고 키진다니구치(鬼人谷口) 방면으로 U-Turn
후겐다케(普賢岳/1359m)정상
후겐다케 뒤로 보이는 봉우리가 운젠다케의 실질적 최고봉인 헤이세이신잔(平成新山/1486m)인데 여전 화산활동
중인지라 출입불가 - 지표 온도가 약 150~200 ℃ 된다는 내용을 어디선가 읽은 적이 있음(확인 필요 ^^)
여기서 니타도우게(Nita Pass)방면으로 하산
아자미다니(あざみ谷)
모미린(モミ林/전나무숲)
전나무
조난자가 발생해서 구조대와 앰블런스가 출동하였나 본데 헬리콥터 팀에서 구조를 해 가는 바람에
문을 닫기 위해 점프(?)
(참고 1)
5월20일(日) 하카다항에서 부산항으로 귀국하기 위한 배 탈 때까지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실시하였던 다케오(武雄)올레 걷기에 대해서는 여기를 http://blog.daum.net/hl5fxp/18348733
클릭 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2)
철쭉 철이 아닌 허옇게 눈 덮인 겨울철(2014년 2월)에 다녀온 운젠다케 설경과 나가사키 시내
관광사진을 보시려면 여기를 http://blog.daum.net/hl5fxp/18348895 를 클릭 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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