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산행/日本지역 산행 기록(상세)

일본 큐슈(九州) 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1574m) 10년 10월07일~10일

HL5FXP (玄心) 2010. 10. 10. 00:51

■ 여행일자 : 2010년 10월07일(土)~10월10일(日)/3박4일

■ 여행경비 : 49만원(선박+숙박+현지 교통/관광+식대+가이드 팁 포함)

 

제1일차(10/7 - 木)

●출국 : 10/7 22시30분 부산항 국제터미널 → 10/8 06시00분 큐슈 하카다항(九州 博多港)

            /뉴 카멜리아(New Camellia)

※부산항에서 승선(수속 시각)은 1900(~1940)이나 실질 출항은 2230

 

●석식 및 숙박 : 카멜리아 선내(船內)

★선박 뉴 카멜리아(New Camellia)제원

-,국적 : 일본(동경)/일본 국적의 배 인지라 선내의 통용화폐는 엔화(원화 사용 불가)

-,총톤수 : 19,961톤

-,전장 : 170m

-,폭 : 24m

-,마력 : 27,000ps

-,속력 : 23.5knot(≒ 43.5km/Hr)

-,Capacity : 화물 220TEU, 승용차 41대, 여객 522명

-,취항항로 부산항 - 하카다(후쿠오카)항

 

※船名 Camellia는 동백나무라는 뜻으로 선박 취항지인 우리나라 부산과 일본 후쿠호카(福岡)의 시화(市花)가

마침 모두 동백꽃인지라 거기서 연유했다고 함.

 

 

 

제2일차(10/8 - 金)

●일본 입국 : 07시30분

※하카다 항 입항은 0600였으나 입국 수속은 0730부터 시작되므로 그 때까지 아침식사를 하고 선내에서 대기하여 함.

 

●현지 교통 : 45인승 버스(사쿠라관광 버스/일본 내 이동 중 계속 이용)

 

●관광(오전) : 야나가와시(柳川市)로 이동, 돈코부네(どんこ舟)라는 거룻배를 타고 옛 성(城)의 흔적인 해자(垓字)를 

따라 야나가와 뱃놀이 관광(柳川の川下り観光)

 

  

 

 

 

●관광(오후) : 가고시마(鹿児島)로 이동, 활화산인 사쿠라지마(桜島)관광

●숙박 : 기리시마로얄호텔(霧島로얄호텔)

 

 

 

 

 

 

 

2010년 10월6일 한국에서 미리 확인 해 보았던 일본 일기예보  

--------------------------------------------------------------------------------------------------

週間天気

 

2010年10月6日 17時0分発表

日付 10月8日
()先負
10月9日
()仏滅
10月10日
()大安
10月11日
()赤口
10月12日
()先勝
10月13日
()友引
天気 曇時々雨

曇時々雨

曇時々雨

曇時々雨

晴時々曇

晴時々曇

晴時々曇

晴時々曇

曇時々晴

曇時々晴

曇

気温(℃)
(宮崎)

24

19

25

19

27

17

27

17

27

18

26

18

降水確率
(%)

60

60

20

20

30

40

信頼度 --- B B A B C

 

 

산행이 예정되어 있는 10월9일(토)의 일기 예보는 曇時々雨(= 흐리고 때때로 비)라고 되 있습니다.
강수확율은 60%

(信頼度凡例 : 신뢰도 범례) 
A 確度が高い予報 : 정확도가 높은 예보
B 確度がやや高い予報 : 정확도가 약간 높은 예보
C 確度がやや低い予報 : 정확도가 약간 낮은 예보

※週間天気の気温は最寄の観測地点をもとにしているため、一部実際の地域の気温と異なる場合があります。
주간 날씨의 기온은 가까운 관측 지점을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실제의 지역 기온과 다를 경우가 있습니다.
------------------------------------------------------------------------------------------------

 

제3일차(10/9 - 土)

★이번 여행(?)의 목적은 2006년 4월에 이미 다녀왔던 기리시마야마(霧島山)의 최고봉인 가라쿠니다케(韓國岳)만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에비노고켄(えびの高原/1200m)-가라쿠니다케(韓國岳/1700m)-시시코다케(獅子戶岳/1429m)

-신모에다케(新燃岳/1395m)-나카다케(中岳/1332m)-다카치호가와라(高千穗河原/970m)로 이어지는 연봉(連峰)을

6시간 정도에 걸쳐 종주 하는 것에 있었으나 현지 도착 확인 결과 2010년(헤이세이/平成 22년)5월6일부터 주요

경유지인 신모에다케(新燃岳)의 화산활동이 활발해져 위험경보(火口主辺警報)가 발령 된 까닭에 전면 등산금지

상태였기 기리시마 연산(連山)의 제2봉인 다가치호노미네(高千穗峰)를 대체 산행.

 

■ 산행일자 : 2010년 10월9일(토)

-,2010년도 제41차 산행

 

■ 산행지 : 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1574m)

-,일본 큐슈(九州) 미야자키켄(宮崎県)과 가고시마켄(鹿児島県)의 경계에 위치

-,기리시마 연산 제2봉(霧島 連山 第2峰)

 

■ 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관련 일본 전설

天照大神の孫であるニニギノミコト(瓊瓊杵尊)が、葦原中国の統治のために降臨(天孫降臨)した山であるとされ、

『紀元節の歌』(作詞 高崎正風)にも「雲に聳ゆる 高千穂の」と愛唱された。なお、天孫降臨の地を宮崎県北部の

高千穂町域に比定する説もある。

山頂には、ニニギノミコトが降臨したときに峰に突き立てたとされる、青銅製の天逆鉾が立っており、山岳信仰の

舞台となった。

 

(위 내용 요약)

일본 조상신(祖上神)인 아마테라스 오오미카미(텐쇼다이진/天照大神)의 손자인 니니기노미코트(瓊瓊杵尊)가

일본 국토의 통치를 위해서 강림(天孫降臨)한 산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산 정상에 니니기노미코트가 강림 했을 때에

봉우리에 꽂았다고 여겨지는 청동제의 하늘 구슬 장식이 달린 쌍날칼이 있다고 하여 산악신앙(山岳信仰) 무대의

하나가 되었음.

 

 

■ 산행자 : HL5FXP & HL5NUX 외 21명

-,일본이야기(日本物語)여행사 Package 프로그램(“레쏨삐리리” 산악회 주관)에 동참

★레쏨삐리리 : 네팔의 민속음악(우리나라 ‘아리랑’ 같은 것)

 

■ 산행코스 : 다카치호가와라(高千穂河原/970m)-오하치(御鉢/1340m)-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1574m) / (왕복산행)

★표고차(標高差) : 604m

 

■ 산행거리 : 5km(도상거리)

 

■ 산행시간 : 산행시작 08시23분 - 산행종료 11시03분 (2시간40분)

-,0823 : 다카치호가와라(高千穂河原/970m)/주차장

-,0918 : 오하치(御鉢/1340m) ★분화구(噴火口)

-,0953 : 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1574m) ★약 10분 정도 체류(정상에는 히난고야/避難小屋가 있음)

-,1025 : 오하치(御鉢/1340m)

-,1103 : 다카치호가와라(高千穂河原/970m)/주차장

 

 

 

 

 

 

 

 

●관광(오후) : 다카치호노미네(高千穗峰)산행 종료 후 인근의 기리시마진쿠(霧島神宮)관람

 

 

 

기리시마 진쿠 관람 후 에비노고켄(えびの高原)으로 이동하여 점심 식사,

이후 일부 인원(23명 중 6명)만 2시간여에 걸쳐 가라쿠니다케(韓國岳/1700m)산행,

본인을 포함 한 나머지 사람들은 에비노고켄 일대 산책.

 

 

 

 

●숙박 : 아마가세 세이덴가쿠 료칸(天ヶ瀬 成天閣 旅館)

★아마가세 온센(天ヶ瀬 温泉)은 큐슈 오이타켄(大分県)지역 3대 온천의 하나로 약 1300여년의 역사를 가진 곳

★세이덴가쿠 료칸 앞을 흐르는 쿠스가와(玖珠川)강가에는 숙박시설에 딸린 온천 말고 차량 및 보행자 도로 변에

바로 인접 한 글자 그대로의 천연 로텐부로(露天風呂)가 여러 곳 있는데 그 중에 제일 유명한 곳이 신덴유(神田湯)

- 같이 간 일행 중에 아줌마들 몇 명은 용감하게 이 길바닥 신덴유(神田湯) 노천온천(露天溫泉)에서 목욕을....

 

 

 

제4일차(10/10 - 日)

●관광(오전) : 지온노다키(慈恩の滝)

하네야마(万年山)를 원류로 하는 야마우라가와(山浦川)와 쿠스가와(玖珠川)가 합류하는 장소에 위치하며 상단 20미터,

하단 10미터 합해 약 30미터의 낙차가 있음.

또, 폭포의 뒤편을 구경 할 수 있는「우라미노다키/裏見の滝」이기도 함. 이번에 볼 기회는 없었으나 야간 조명시설이

되어 있어 낮과는 또 다른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함.

 

 

 

●관광(오후) : 하카다포트타워(博多ポートタワー)

1964년에 준공된 전체 높이 100m(전망대 부분은 70m)의 하카다 항구에 설치되어 있는 타워.

 

●귀국 : 12시30분 큐슈 하카다항(九州 博多港) → 18시00분 부산항/뉴 카멜리아(New Camellia)

※하카다항에서 승선(수속 시각)은 1100(~1140)이나 실질 출항은 1230